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구축 사례

구축 사례

(주)디엠에스시스템에서 직접 시공한 사진 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경복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이러닝 교육콘텐츠 스튜디오 구축
  • 평점 0점  
  • 작성일 2019-02-16
  • 추천 추천하기



경복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에 교육 콘텐츠 촬영을 위한 소형 스튜디오를 구축 하였습니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구축을 하기 위하여 조명은 아쉽지만 천정형으로 구축 하지 않고
스탠드를 활용 하여 국산 100W Prolight1095를 사용 하였습니다.

 

 


스튜디오의 조명은 1인 좌식 강의를 촬영 하시기 때문에 간단하게 스탠드 형식으로
국산 방송용 특수조명 100W Prolight LED1095를 사용 하였습니다.
HD 환경에서 조명이 많이 부족한 상황 이지만 이번 캐논 XF405를 사용 하며 많이 놀란점이 오토로 맞추어 놓았을때
부족한 조명을 많은 부분 해소 하면서 화질 열화도 크게 없다는 점 이었습니다.
소니나 파나소닉에 비하여 캐논 카메라가 이런 부분은 확실히 성능이 좋다고 판단 됩니다.

 


기존에 대형 TV 2대를 각각의 스탠드를 활용 하여 양쪽에 배치 하고 사용 하고 계셨습니다.
강의자의 시선 처리고 좋지 못하고 공간 활용 면에서도 불편 하여 스탠드 거치대를 활용 하여 한개의 스탠드에 2개의 모니터를 활용
하실수 있도록 개조(??) 하여 설치 하였습니다. 사용자분께서 대단히 만족스러워 하셨습니다.
상단 모니터에는 PGM 신호가 표출되고 하단에는 교안이 표출 되도록 구성 하였습니다.

 

 


교수자 바로 정면에 프롬프터를 설치 하여 교안 및 프롬프팅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카메라의 줌기능이 좋아 바로 앞에 카메라를 위치 시켜도 좋은 화각을 얻기에 충분 하였습니다.

 


방송실의 전체적인 모습 입니다. 1인이 운용하시기 때문에 올인원 방송시스템 dMix HD41 로 구성 하였습니다.
콘솔데스크는기존에 납품된 제품을 활용 하여 구성 하였습니다. 저희 DMS 는 방송용 콘솔데스크는 외관이 미려한
정도브로드텍의 제품을 사용하지만 금번에 기납품된 제품은 영락판금의 제품으로 저렴한 가격이 장점 입니다.

향후 블랙스튜디오 전면유리판서 제품을 사용 하시기 위하여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블랙으로 처리 하여 약간은 어둡지만
깔끔한 이미지가 강조되는 스튜디오 입니다.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